메뉴 건너뛰기

Archive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 한국국제크리스천학교 ’ [ 2015. 5. 1. 내일신문 ]

[탐방 한국국제크리스천학교]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한국국제크리스천학교’

미국 명문대 진학과 인성 두 마리 토끼를 잡다

2015-05-01 12:31:45 게재

지난 수능은 한 문제만 틀려도 2등급으로 떨어질 만큼 학생들 간의 변별력이 없었다. 수 년 동안 학교와 학원을 전전하며 열심히 공부했던 아이들이 단 한 번의 실수로 너무 큰 대가를 치러야 하는 까닭에 학부모와 학생 모두 입시를 치르며 혼란스러웠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한국에서의 치열한 경쟁을 아이에게 강요하기 보다는 더 넓은 세계로 눈을 돌려 아이들의 진학과 진로를 고민하는 부모들이 늘고 있다. 이런 이유로 미국 명문대 진학을 목표로 하는 대안학교가 학부모들에게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유치부터 고등까지 전 과정 운영

한국국제크리스천학교는 12년 역사와 전통의 대안학교다. 기독교 신앙을 바탕으로 좋은 성품과 바른 인성을 가진 세계 상위 1%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부천캠퍼스와 인천 송도캠퍼스 등 2곳에서 캠퍼스를 운영하며, 원거리 재학생을 위해 기숙 생활관을 운영한다.

이 곳의 가장 큰 특징은 유치부터 초등, 중등, 고등에 이르는 전 과정의 교육과정이 구성돼 있어 학습의 연계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한국사와 한국어 수업을 제외한 모든 수업을 영어로 진행하며, 교사 자격증을 소지한 원어민교사만 채용해 수준 높은 수업을 진행한다.

또 다른 특징은 크리스천국제 대안학교인 만큼 성경을 바탕으로 하는 English, Math, Science, Reading, Handwriting, Spelling, Speaking, Chinese, Literature, Social Studies, Arts, Music, PE, Activity, AP, UP 등의 커리큘럼을 진행한다는 점이다. 모든 교과과정은 미국 크리스천 명문대학인 밥존스대학교의 커리큘럼과 동일하게 운영되며, 교재 역시 밥존스대학교에서 출판된 크리스천학교의 교과서를 사용한다.

한편 학교에서는 밥존스 온라인스쿨도 함께 운영한다. 미국 교육부 공식인가학점학위과정으로 유치부터 고등까지 망라하며, 분야별 미국 최고의 전문가 강의를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실제로 밥존스 온라인 스쿨은 미국 내 홈스쿨러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대표적인 온라인 스쿨로 미국정규학교의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졸업생! 미국 명문대 진학

한국국제크리스천학교가 학부모들의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이유 중 하나는 국내보다 인지도 높은 해외대학 진학률 덕분이다. 실제로 배출한 졸업생의 90%가 미국으로 진학하며, 보스턴대학, 밥존스대학, 뉴욕주립대학, F.I.T, 위스콘스대학 등 미국 대학순위 100위 이내에 드는 명문대학에 진학했다.

한국국제크리스천학교 진로상담실 조혜진 진로진학부장은 “12년 동안 미국 대학 입시만 전담해온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입시를 위한 원-스톱 지원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말한다.

“에세이나, 토플, ACT 등 전문적인 대비를 통해 학생들의 국제적인 감각을 향상시키고, 지원서 작성부터 장학금 지원까지 학생들의 강점을 살려 일대일 진학컨설팅을 진행합니다. 특히 크리스천으로서 권위 있는 책임자의 추천서는 큰 힘을 발휘합니다.”

 

유학 후 현지적응과 자기관리 뛰어나

한국국제크리스천학교 출신 학생들이 유학 후 현지적응력이 월등히 높은 것도 강점이다.

김 팀장은 “글로벌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뛰어난 영어실력 이외에도 전 세계인과 소통하고 타협할 수 있는 열린 마음과 친화력이 중요하다”며 “이러한 능력은 바른 품성과 인성에서 비롯된다”고 조언한다.

“단시일 내 급작스럽게 유학을 준비한 친구들을 보면 현지에서 생활하면서 방황하거나 문화적인 충격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우리 학생들은 유치부부터 고등부까지 오랜 동안 학교를 다닌 데다 현지 교과서로 공부하면서 차근차근 유학을 준비해 온 덕분에 학생들의 자기관리능력과 현지적응력이 매우 뛰어난 편입니다.”

특히, 중2학년~고등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환학생 프로그램도 유학 후 현지적응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은 미국 국무성의 청소년 교류프로그램으로 미국인 가정에서 홈스테이하며 6개월~1년 정도 미국 공립고등학교의 정규수업을 들을 수 있다.

한편 한국국제크리스천학교는 오는 5월 13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Good tv방송국 회의실에서 미국대학 입학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희망자는 사전 예약을 해야 하며, 선착순 30명에 한해 밥존스온라인 1개월 무료 수강의 혜택이 제공된다.

도움말 : 한국국제크리스천학교 진로상담실 조혜진 진로진학부장

 

 장경선 리포터



http://www.naeil.com/news_view/?id_art=148735

  • share

0ea Comment